2020년 제16회 대한민국 환경교육한마당 프로그램경진대회 [환경부 장관상]
2020년 환경과학회 정기학술대회 [우수 현장구두발표]
2020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2019년 한국공학교육학회 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
[한국환경공학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환경부장관상]
[환경과학회]
윤진아, 이동영, 조운석, 남윤경(2021).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환경교육을 위한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교사교육연구, 60(4), 663-682
윤진아, 조운석, 남윤경. (2021). 과학자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한 과학영재학생들의 인식. 영재교육연구, 31(3), 383-404.
남윤경, 이동영, 강서영, 윤진아. (2021). 중등학생을 위한 환경소양검사 도구의 개발. 환경교육 , 34 (3), 319-337.
이동영, 윤진아, 남윤경. (2020). 융합적 문제해결력 검사 도구. 한국지구과학회지, 41(6), 670-683.
이효진, 남윤경. (2020). 과학· 공학 융합 수업의 중학교 현장적용을 위한 전문가 제안. 공학교육연구, 23(3), 20-31. [2020.12.]
윤진아, 남윤경, 조운석. (2020).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과학-SW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3(6), 77-87. [2020.11.03]
윤진아, 남윤경. (2020).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과 환경과 교육과정 비교. 한국지구과학회지, 41(2), 155-175. [2020.4.27]
이효진, 남윤경. (2019). ‘빛’과 ‘소리’교육을 위한 공학설계 기반의 과학· 공학 융합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현장과학교육, 13(3), 211-224. [2019.08]
Nam, Y., Chae, J. (2019). The Role of Science Knowledge Application in Improving Engineering Problem Solving Skills. 한국지구과학회지, 40(4), 436-445.
JinA Yoon, Younkyeong Nam.(2020). Gender Differences in Gifted Elementary Students’ Decision-Making about Renewable Energy: Social Relationships, Values, and Authority. 2020 ASEE Annual Conference(American Society for engineering Education).
Younkyeong Nam, Ju-Won Kang,DongYoung Lee.(2019). Developing and Implementing an Instrument for Measuring Creative Engineering Problems Solving Propensity. 2019 ASTE-conference[미국 과학교사교육학회]
조운석, 노대일, 조성호, 윤진아, 남윤경. (2020). 환경 교육을 위한 스마트 환경 측정 시스템 개발. 2020년 환경과학회 정기학술대회. [우수 현장구두발표]
윤진아. 남윤경. (2020).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과학-SW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020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우수논문상]
조운석, 노대일, 조성호, 윤진아, 남윤경. (2020). 환경 교육을 위한 스마트 환경 측정기기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2020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윤진아, 남윤경. (2020).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과학과 및 환경 교육과정 분석. 2020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윤진아, 남윤경. (2020). 과학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환경교육의 방향. 2020 한국과학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조운석, 노대일, 조성호, 윤진아, 남윤경. (2020). 아두이노 기반 환경 측정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환경 교육 시스템 개발. 2020 한국과학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신진몽, 남윤경. (2020). 컴퓨터적 사고 기반지구 시스템 과학공학융합 수업. 2020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신진몽, 남윤경. (2020).고등학교 여학생들의 이산화탄소 순환에 대한 지구시스템 사고 분석. 2020 한국지구과학회 하계학술대회. [2020.0620]
유예진, 남윤경.(2020). 도심 내 백로 서식지 문제에 대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환경인식 변화 연구. 2020 한국지구과학회 하계학술대회.
윤진아, 남윤경. (2020).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과 환경 교육과정 비교. 2020 한국지구과학회 하계학술대회..
남윤경, 이용섭, 김순식. (2020). 과학·공학 융합 수업 준거틀 및 공학 설계 수준 제안. 2020 한국지구과학회 하계학술대회.
조운석, 노대일, 조성호, 윤진아, 남윤경. (2020). 스마트 환경 측정기기를 활용한 환경교육 시스템 개발. 2020 한국지구과학회 하계학술대회. [2020.06. 20]
조운석, 노대일, 조성호, 윤진아, 남윤경. (2020). 환경교육을 위한 아두이노 기반 스마트 환경 측정 시스템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동계 학술대회. [2020.01.27.]
공학 설계 기반 과학 융합수업의 현장 적용과 전문가 토의를 통한 개선점 제안. 2019 한국과학교육학회 동계 학술대회. [2019.12]
이동영, 윤진아,남윤경. (2019). 융합적 문제 해결 성향(Integrative Problem Solving Propensity) 측정을 위한 검사지 개발. 2019 한국과학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남윤경,이효진,오승유. (2019). 과학·공학 융합 수업 평가틀 제안. 한국공학교육학회 하계학술대회. [2019.08.02][우수발표논문상]